728x90

우리가 살면서 공부 한다고 합니다.

꼭 시험을 대비하는 것 말고도


어떤 일을 하며 배운다는 뜻입니다.


가장 먼저 배워야 할 것은

자기 자신 입니다.

자신의 성향 과 능력


여러분 

내가 정기적으로 50문제 풀게 하는 것도 

여러분이 본인 실력을 알게 하려는 의도 입니다.


2주전

2시간 20분이면 풀 수 있는 텝스 1회분과 

9월 대비 고1 모의고사 100문제 를 줬습니다.

고1 모의고사 문제는 어렵지 않으니

풀고 점수 확인만 하면 4시간 안 걸릴 정도 입니다.


하루 1시간 30분씩 공부 하면 일주일에 다 풀 수 있는 분량 입니다.


그런데 

지난주 보니 기존 수강생은 다 풀어왔고

덜 풀어 온 학생이 있습니다.



수업 시간에 이야기 한것 처럼 

시간이 없어서 못 푼것이 아니라 

텝스 1회분과 모의고사 100문제가 

자신의 일주일 공부 용량을 초과 한것 입니다.


안 한것이 아니라 못 한것이니다.

능력 부족 입니다.

올해 EBS 수능 영어에 Peer 또래 은 나이가 아니라 

능력을 기준으로 한다는 지문도 있습니다.


마치 내가 20시간의 자유 시간이 있어도

42.195Km 마라톤 완주를 못 하는 상황과 비슷 합니다.


다른 예는 

어떤 강사는 하루 6 시간 이상 강의 못 하지만

난 하루 13시간도 연속 강의 합니다. 

( 마가레트 과자가 작으니 쉬는 시간에 먹기 좋습니다.

그래서 내가 강의가 많은 날 마게레트 과자 달라고 하면 내가 곤란 합니다. )


그럼 어떻게 하냐

1. 본인의 공부 용량과 속도를 알아야 합니다.

2. 꾸준히 자신의 공부 용량과 속도가 부족하다는 것을 상기하고

매일 공부 한 분량을 적어야 합니다. 놀랍도록 적을 수 있습니다.

3. 나에게 공부 한것 확인 받고 질문해야 합니다.



실제로 올해 영어 1등급을 받은 한 학생은 

고등학생이 되니 여러 학원 숙제가 많아

부담스럽다고 했지만 

모든  숙제를 책상위에 두고 

다 한 숙제를 책상 서랍에 넣는 방식으로

공부량을 확인 했습니다.


언제나 자랑스러운 수강생 여러분 

여러분 바쁘고 힘든것 모르지 않지만

lame excuse- 구차한 변명은 그만 할때 입니다.


자신의 능력을 확인하고 발전 합시다.


여러분이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 

내가 이런 이야기를 합니다.



숙제 다해 온 학생중에는 

올해초 능력 부족으로 숙제 덜  했지만

이제 공부능력과 용량이 늘어

다 하는 학생들 많습니다.


정말 여러분이 할 수 있어서 이런 말 합니다.